2014년 10월 29일 수요일

Android 5.0 Lollipop 롤리팝 관련 이슈 사항들

구글러인 양찬석님께서 아래에서 잘 정리하였음.

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5.0 롤리팝의 중요 변경사항 정리
: http://googledevkr.blogspot.kr/2014/10/android-50-api21-changes.html

위 내용과 중복될 수 있으나 오늘 GDG 모임에서 강조된 내용은


- 롤리팝 OTA 11월 3일 부터 Nexus 시리즈에 순차적으로 적용됨.

- 킷켓에서의 ART와 Lollipop의 ART는 차이가 있으므로 L preview 버전으로 테스트를 해봐 야 한다.
 : 특히나 게임, NDK, 보안 모듈 사용한 앱들은 대부분 이슈가 생길 수 있음.

- Custom permission 이슈
 : 여러 앱들에서 동일한 이름의 custom permission을 사용한다면 설치 순서상 뒷쪽 앱에서 선언된 permission으로 오버라이드가 된다.
 : 자세한 내용은 marojun님의 포스팅을 참고
https://medium.com/marojuns-android/android-5-0-%EB%A1%A4%EB%A6%AC%ED%8C%9D%EC%97%90%EC%84%9C%EC%9D%98-%EC%9D%B4%EC%8A%88-%EB%B0%8F-%ED%95%B4%EA%B2%B0-ffc85b8a68e3

- Service binding시 암시적 intent를 사용하면 exception이 발생되므로 명시적 intent를 사용하여 binding하라.


새롭게 출시되는 Nexus 6, Nexus 9에 대한 고려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

Getting Your Apps Ready for Nexus 6 and Nexus 9
: http://android-developers.blogspot.kr/2014/10/getting-your-apps-ready-for-nexus-6-and.html

 . Nexus 6  의 해상도 처리를 위해서는 XXXHDPI 해상도 사용
 . Nexus 9  의 화면비는 4:3 이므로 게임 같은 경우 해상도 고려 필요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