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년 2월 4일 목요일

Tizen edc 파일 사용 시 참고사항.

Tizen app 개발 시 GUI를 작성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게 EDJE이다.
EFL code로도 작성할 수 있지만 간단한 GUI 같은 것은 EDJE로 구성하는게
간편함이나 코드량에서 편한 것 같 다.

EDJE로 개발 하면서 몇가지 정리함.

EDC 파일 에러 확인 방법
: edc 파일 수정 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Project Explorer내 project의 edc 파일에서 오른쪽 클릭 해서 Build Selected File(s) 실행.
. 되도록이면 수정 하고 바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 간혹 project 컴파일 시 edc 파일이 제대로 compile 안되도 그냥 넘어가는 현상이 있음.
. enventor에서 확인하도 되던데 내 환경에서는 이거 잘 실행 안되더라..

EDJE Program block에서 inherit 사용 시 주의점
: https://developer.tizen.org/development/ui-practices/native-application/efl/themes/edje-data-collection-reference?langredirect=1#program1
: widget들의 state를 변경하거나 event를 처리할 때 program을 사용하고 특정 stete를 기준으로 새로운 상태를 만들 수 있는 것이 'inherit' 임.
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특정 상황(default state가 아닌 다른 state를 inherit할 때)에서 program 내의 inherit이 state보다 먼저 명시 되면 edc 컴파일 시 컴파일러가 죽는다.
 그래서 inherit를 사용할 때 왠만하면 documentation 처럼 state보다 먼저 명시 하지 말고 state 명시 후 inherit를 명시하여 사용하길.

Color alpha값 설정 시
: EFL에서의 color의 alpha 값범위는 0-255 까지 이므로 주로 사용하는 alpha값의 범위인 0-100을 기준으로 하려면 color x x x (alpha값/100*255); 이렇게 사용하면 편함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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